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정보/친절한드린이

DJI 오즈모 포켓, 모바일, 액션 펌웨어 업데이트 실패

반응형

DJI 오즈모 Poket, 오즈모 Mobile, 오즈모 Action 제품 사용하면서 펌웨어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야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할 때 오즈모 Mobile 제품에서는 상태 LED가 빨간색과 녹색으로 번갈아 가며 깜박거리는 현상이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이 안되었을 겁니다. 오즈모 Poket 또는 오즈모 Action 제품의 경우에는 펌웨어 업데이트 실패여부를 DJI Mimo앱에 [펌웨어 업데이트 실패]라고 알림 표시로 알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실패가 되는 원인이 무엇인가요?

여러 경우의 수가 있을 수 있지만, 3가지 경우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1. 배터리 잔량이 50% 미만인 경우

배터리 잔량이 50%미만이면 업데이트를 하다가 중간에 자동 종료가 됩니다. 그러니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기전에, 배터리를 완충해주는게 좋습니다. 

 

문제의 원인2. 사용자가 업데이트 중 기체를 조작하는 경우

펌웨어 업데이트 중에 제품 전원을 끄거나 USB 케이블을 꽂거나 뽑는 등 조작을 했을 때에도 펌웨어 업데이트에 실패를 합니다. 업데이트 중에는 제품을 조작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될까지 연결된 케이블이나 전원도 건드리지 않고 업데이트가 완전히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어야 합니다. 만약 업데이트 진행률 표시줄이 오랫동안 멈추어있을 때는 제품과 모바일 기기를 다시 시작하고 재시도해야 합니다.

 

문제의 원인3. 모바일 기기의 네트워크에 오류가 있는 경우

핸드폰 기기의 네트워크 또는 펌웨어 다운로드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DJI Mimo앱에서 데이터를 백업한 후에 앱 캐시를 모두 지우고나서 핸드폰을 다시 제품에 연결하고 펌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를 해야합니다. 이렇게 해도 계속해서 펌웨어 업데이트가 안된다면 네트워크를 변경해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중이라면 Wi-Fi로 사용환경을 변경해주세요. 

 

가능하다면 업데이트를 위해 다른 핸드폰 기기를 연결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제품에 아이폰을 연결해서 사용했다면 안드로이드폰으로 변경해서 이용해는 것처럼 바꿔서 업데이트해도 좋습니다. 물론 이때 제품에 연결하는 핸드폰은 호환되는 기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호환되는 핸드폰 기기는 여기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