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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KTX 다양한 할인 및 부가서비스 중 노인을 위한 맞춤형 우대예약 서비스인 원콜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원콜서비스는 경로고객 및 장애인 등 인터넷 예약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우대예약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의 자세한 제공내역과 가입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KTX 우대예약서비스(원콜서비스)
원콜서비스는 인터넷 예약의 불편함없이 전화 한 통으로 편리하게 예약이 가능하고, 역에서 대기하여 승차권 구매하는 불편함을 개선하여 노인 및 장애인이 열차 이용을 할 때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대상 고객
만 65세 이상의 경로고객, 장애인, 상이등급이 있는 국가유공자
(노인 할인과 중복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원콜서비스 이용방법 (1회 예약 및 발권 가능한 매수 : 2매)
-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44-8545)로 전화 시 상담원 우선 연결
- 승차권 대금 결제기한을 열차출발 20분 전까지 유보
- 원콜(one-call) : 전화상으로 결제. 발권 (전화 예약 후 역에서 발권하는 불편 개선)
대상 고객이 전화상으로 결제 . 발권까지 원하는 경우
- 일반 휴대폰 OR 코레일톡 미설치자 : 스마트폰에 '코레일톡'어플이 설치가 어렵거나 어플 설치가 불가한 일반 휴대폰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승차권 대용문자'로 발권
- 코레일톡 설치자(스마트폰) : 승차권 대용 문자 + 스마트폰 티켓 혼용 발권
- 승차권 대용문자 : 역에서 발급받는 승차권을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는 승차권으로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문자메시지
- 승차권 대용문자 및 스마트폰 티켓은 열차 내에서 승차권에 표시된 대상자 이름과 승무원 단말기에 표시된 이름과 신분증을 같이 확인하여 유효한 승차권 여부 및 대상자임을 확인합니다. (대상자 외 타인 이용 적발 시, 무임승차 적용됨)
원콜서비스를 이용한 전화발권 방법
원콜서비스로 예약 뿐 아니라 발권하여 승차권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발급이 가능한 걸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부터 전화를 걸어서 전화발권을 신청하는 진행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철도고객센터 전화 (1544-7788)
- 상담원 자동 우선연결
- 대상자 유형에 따라 예약 안내
- 승차권 예약(상담원)
- 사전 등록된 신용카드 정보로 결제(ARS)
- 고객의 선택에 따라 상담원 안내에 맞춰 승차권 대용 문자 단독 발권 또는 승차권 대용문자 + 스마트폰 티켓 혼용 발권 선택
- 발권완료 (고객의 휴대폰으로 승차권 대신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한 문자 전송)
- 코레일톡 사용 가능 여부에 따라 '승차권 대용 문자' 또는 '승차권 대용 문자와 스마트폰 티켓'으로 선택
- 휴대폰을 이용한 승차권 발권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전화예약 후 역 창구 발권만 가능
KTX 원콜서비스 가입방법
기존 우대서비스 대상자가 아니라면 처음 가입을 위해서 역을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역에 대상자 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복지카드, 유공자증을 제시하고 서비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전화예약 시 이용할 신용카드도 함께 지참하면 결제할 신용카드를 미리 등록해놓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역 방문 -> 대상자 확인 (주민등록증, 복지카드, 국가유공자 등) -> 신청서 작성 및 제출 -> 개인정보 입력 및 활용 동의 -> 결제 신용카드 정보 등록 (원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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