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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되는 정보

KTX 노인 및 장애인 우대예약서비스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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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KTX 다양한 할인 및 부가서비스 중 노인을 위한 맞춤형 우대예약 서비스인 원콜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원콜서비스는 경로고객 및 장애인 등 인터넷 예약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우대예약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의 자세한 제공내역과 가입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KTX 우대예약서비스(원콜서비스) 

원콜서비스는 인터넷 예약의 불편함없이 전화 한 통으로 편리하게 예약이 가능하고, 역에서 대기하여 승차권 구매하는 불편함을 개선하여 노인 및 장애인이 열차 이용을 할 때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대상 고객

만 65세 이상의 경로고객, 장애인, 상이등급이 있는 국가유공자

(노인 할인과 중복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원콜서비스 이용방법 (1회 예약 및 발권 가능한 매수 : 2매)

  1.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44-8545)로 전화 시 상담원 우선 연결
  2. 승차권 대금 결제기한을 열차출발 20분 전까지 유보
  3. 원콜(one-call) : 전화상으로 결제. 발권 (전화 예약 후 역에서 발권하는 불편 개선)

 

 

 

대상 고객이 전화상으로 결제 . 발권까지 원하는 경우

  • 일반 휴대폰 OR 코레일톡 미설치자 : 스마트폰에 '코레일톡'어플이 설치가 어렵거나 어플 설치가 불가한 일반 휴대폰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승차권 대용문자'로 발권
  • 코레일톡 설치자(스마트폰) : 승차권 대용 문자 + 스마트폰 티켓 혼용 발권
    • 승차권 대용문자 : 역에서 발급받는 승차권을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는 승차권으로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문자메시지
    • 승차권 대용문자 및 스마트폰 티켓은 열차 내에서 승차권에 표시된 대상자 이름승무원 단말기에 표시된 이름신분증을 같이 확인하여 유효한 승차권 여부 및 대상자임을 확인합니다. (대상자 외 타인 이용 적발 시, 무임승차 적용됨)

 

KTX 승차권 대용문자 예시
KTX 승차권 대용문자

 

원콜서비스를 이용한 전화발권 방법

원콜서비스로 예약 뿐 아니라 발권하여 승차권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발급이 가능한 걸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부터 전화를 걸어서 전화발권을 신청하는 진행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철도고객센터 전화 (1544-7788)
  2. 상담원 자동 우선연결
  3. 대상자 유형에 따라 예약 안내
  4. 승차권 예약(상담원)
  5. 사전 등록된 신용카드 정보로 결제(ARS)
  6. 고객의 선택에 따라 상담원 안내에 맞춰 승차권 대용 문자 단독 발권 또는 승차권 대용문자 + 스마트폰 티켓 혼용 발권 선택
  7. 발권완료 (고객의 휴대폰으로 승차권 대신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한 문자 전송)
    • 코레일톡 사용 가능 여부에 따라 '승차권 대용 문자' 또는 '승차권 대용 문자와 스마트폰 티켓'으로 선택
    • 휴대폰을 이용한 승차권 발권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전화예약 후 역 창구 발권만 가능

 

 

 

 

 

KTX 원콜서비스 가입방법

기존 우대서비스 대상자가 아니라면 처음 가입을 위해서 역을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역에 대상자 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복지카드, 유공자증을 제시하고 서비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전화예약 시 이용할 신용카드도 함께 지참하면 결제할 신용카드를 미리 등록해놓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역 방문 -> 대상자 확인 (주민등록증, 복지카드, 국가유공자 등) -> 신청서 작성 및 제출 -> 개인정보 입력 및 활용 동의 -> 결제 신용카드 정보 등록 (원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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